췌장에 좋은 음식

반응형

췌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작년에 급성 췌장염을 겪어봤는데 그 고통이 상상을 초월합니다.단순 복통 증상과 달리 쥐어짜는듯한 느낌이 들어요.췌장은 위장 뒤에 있는 작은 장기이지만 소화 효소와 호르몬 분이에 중요한 일을 합니다.췌장에 좋은 음식 그리고 췌장에 좋은 약초 종류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께요.

 

 

췌장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마늘입니다.마늘에는 황이나 아르기닌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같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이런 성분들은 췌장 조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마늘 많이 먹으면 췌장암 발병률이 무려 50%나 넘게 낮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구마도 췌장에 좋은 음식에 해당됩니다.고구마는 혈당 지수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의외로 고구마가 췌장을 보호하기도 하고 장기 기능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췌장암 발생을 50%가까이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시금치를 먹어보세요.시금치 같은 녹색잎 채소를 먹게 되면 췌장을 보호하고 췌장암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하네요.뿐만 아니라 시금치는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나트륨 배출 도와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도 췌장에 좋은 음식인데요.특히 저지방 요구르트와 지방이 들어있지 않는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더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런 요구르트에는 유산균이나 유익균들이 많이 들어있는데요.이로 인하여 소화를 쉽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췌장이나 소화기관을 보호하여 췌장암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주게 됩니다.

 

 

췌장에 좋은 음식으로 체리가 있습니다.체리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체리가 췌장에 좋은 이유는 페릴릴 알코올과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하여 췌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도 췌장에 좋은 음식입니다.췌장암이 걱정이 된다면 브로콜리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브로콜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췌장암 세포가 형성이 되는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브로콜리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지만 살짝 데쳐서 먹는것을 권해드립니다.근데 열에 너무 가하면 비타민이 파괴되므로 재빨리 넣었다가 건지세요.

 

 

토마토도 추천해드립니다.원래 레드푸드들이 건강에 참 좋은데요.토마토 경우에는 리코펜 성분이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어서 췌장암을 예방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뿐만 아니라 토마토는 전립선 건강에도 좋고 기력회복에도 좋고 여러모로 좋으니깐 자주자주 드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적포도도 췌장에 좋습니다.레드와인이나 적포도의 껍질이 췌장암 세포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거나 또는 죽게 만드는것으로 나타난것입니다.이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산화물질이 적포도에 들어있기때문인데요.라즈베리,블루베리를 섭취해도 좋습니다.

 

 

양파와 사과도 췌장에 좋은 음식입니다.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췌장암을 예방하고 췌장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가장 크다는것입니다.특히 췌장암 위험이 높은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서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췌장에 좋은 약초 종류는?

 

 

췌장에 좋은 약초로 복령버섯이라는것이 췌장암 발생과 연관이 있는 MMP 유전자 차단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복령버섯은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면역력 증가시키는데도 좋고 알레르기 증상 완화 효능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이뇨작용과 함께 당뇨병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췌장에 좋은 약초로 비단풀이 있습니다.비단풀은 항암 작용과 해독작용 그리고 항균작용 및 진정작용이 뛰어난 약초라 할 수 있는데요.말기 췌장암이나 뇌종양 치료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외에도 마음을 편한하게 만들어주고 통증을 멎게 해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췌장에 좋은 약초로 구지뽕나무라는것이 있습니다.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서 암환자의 저항력을 높여주기때문인데요.특히 췌장암은 췌장 인슐린 분비작용으로 인하여 당뇨와도 관계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구지뽕나무가 당뇨에도 효과가 있는 약초라고 합니다.

 

췌장암이란 증상은?

 

 

췌장암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로서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췌관 선암종을 말합니다.45세 이상 연령,흡연 경력이 있는분들,당뇨병이 있는분들,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췌장암 발생 확률이 높은것으로 알려졌는데 췌장암은 5년 생존율이 5%이하이 예후가 매우 나쁜 암입니다.

 

 

췌장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복통이 발생하고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그리고 황달 및 소화장애등이 발생하는데 일반 위장 질환 문제와 비슷하다보니 내가 설마 췌장암일까? 라고 생각을 안하게 되죠.이밖에도 복통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고 설사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근데 이게 꼭 췌장암이라고 할 수 없는데 급성 췌장염 증상을 겪을때에도 이와 같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거든요.오른쪽 윗 배가 쥐어짜듯이 아프고 설사 증상도 나고 등통증까지 느껴집니다.그런데 굶고 며칠 지나면 사라지죠.그러다가 다시 또 재발하구요.근데 췌장염이 만성되면 췌장암이 될 수 있어 주의하셔야합니다.

반응형

'음식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과일  (0) 2017.06.13
장염에 좋은 음식 죽  (0) 2017.06.08
기관지 천식에 좋은 음식  (0) 2017.06.07
함초 효능 부작용  (0) 2017.06.05
솔잎 효능 부작용  (0) 2017.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