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 증상 벗어나기

반응형

혹시 나도 강박증 증상 보이는것은 아닌지 강박증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현대는 불안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최근 강박증 증상 환자가 크게 늘어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아이들과 청소년 강박증 문제가 심각한것으로 알려졌는데 강박증 벗어나기 방법으로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강박증 증상은 불안장애의 하나로서 반복적이고 원하지 않은 강박적 사고와 강박적인 행동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강박증 증상 살펴보면 첫째로 오염이나 질병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하여 계속 씻거나 또는 닦는 행동이 반복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강박증 증상 두번째로 신체부위를 건드리거나 머리카락 정돈 등 의미 없는 행동을 반복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세번쨰는 신체부위를 건드리거나 머리카락을 정돈하거나 의미 없는 행동을 반복합니다.네번째는 정리 정돈,수집하고 저장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칼이나 유리조각 등 위험한 물건에 대한 두려움과 회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현관문이나 가스불 확인하는 등 사고나 위험요소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확인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저장강박증 증상이라고 있는데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어떤 물건이든 계속 저장하고 그렇게 못하면 불쾌하고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강박증의 일종이지만 습관이나 절약 또는 취미로 물건을 수집하는것과는 다른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장강박증 증상 원인은 가치판단 능력과 의사결정 능력이 손상된 데서 찾을 수 있는데요.즉 어떤 물건이 자신에게 필요한것이지 또는 버려야되는것인지를 판단하지 못하는것입니다.

 

 

저장강박증 벗어나기 위해서는 치료가 필요한데요.우울증 치료제로 개발된 세로토닌 재흡수 차단제를 사용하여 신경을 안정시켜야합니다.저장강박증 경우 다른 강박증보다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혹시 나도 강박증인가? 강박증 테스트 해보자

 

 

강박증 테스트 해보세요.이중 3개 이상 해당이 되고 이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다면 강박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강박증 치료는 약물치료와 인지 행동 치료 두가지가 있는데요.약물 치료를 받게 되면 4~6주만에 효과가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죠.

 

 

약물치료와 함께 행동요법 등의 정신치료를 병행하는것이 효과가 있는데요.탈감각이나 노출 및 반응 제어 등의 기법이 활용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박증 벗어나기 완치 될 수 있을까?

 

 

강박증 벗어나기 위해서는 잠시 시간을 두고 의도적으로 사고를 지연시키는것을 연습하는것이 좋습니다.자꾸 떠오르면 그대로 받아들이지만 다음에 언제 강박 사고를 떠올릴것인지 결정하고 그 시간이 되면 떠올리기보다는 지연시키도록 하는것이죠.

 

 

너무 지나친 의미를 두지 말아야합니다.그냥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본인 기분에만 신경을 쓰세요.그리고 이때 종이에 적어두는게 좋은데 적다보면 내 생각이 얼마나 쓸데 없고 무의미했던것인지 깨닫게 됩니다.

 

 

강박증 벗어나기 세번째는 차라리 걱정하는 시간을 갖아보세요.의도적으로 걱정을 하는것이죠.하루에 두번 정도 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에만 걱정을 하고 다른 시간에는 하지 않는것입니다.

 

 

강박증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선순위를 정해보는것입니다.혼자 모든것을 완벽하게 해낸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그러니 내가 할 수 있고 해야하는것에 대한 우선순위를 매겨보는것이죠.

 

 

경쟁과 실패에 초연해져야합니다.인생이 항상 성공만 있을 수는 없잖아요.실수할 수 있고 실패도 겪을 수 있습니다.이런것에 너무 얽매이다보면 강박증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마지막으로 강박증 벗어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합니다.뭐든 잘 될꺼야..라는 생각을 갖고 사세요~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척추협착증 증상 치료법  (0) 2017.05.12
통풍 치료법 알아보자  (0) 2017.05.12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0) 2017.05.11
4대 중증질환이란 종류  (0) 2017.05.11
식중독 증상 치료 예방  (0) 2017.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