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끓이는법 쉬워

반응형

구기자 효능 및 구기자 끓이는법 알아보도록 할께요.젊어지려면 구기자를 먹으라고 할정도로 구기자 효능 세포 노화 억제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이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구기자 복용하게 되면 몸이 가벼워지게 되고 기력도 왕성해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기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구기자나무의 열매를 말하는데요.한쪽이 뾰족한 방추상이고 열매껍질은 적색 또는 어두운 적색을 띕니다.구기가 바깥면은 쭈글쭈글 하지만 속에는 황색을 띈 흰색의 씨가 들어있으며 구기가씨는 납작한 타원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첫째로 피부 미용에 좋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구기자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무려 3배나 반 정도 들어있기때문입니다.그러니 여성분들 피부가 푸석해지고 거칠고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면 구기자를 섭취해보세요.게다가 피부 미백과 피부 탄력에도 좋습니다.

 

 

구기자 효능 장수의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구기자를 차로 달여서 먹게 되면 눈이 밝아지고 흰 머리가 검어지는데다가 빠진 이가 다시 날정도로 100세 이상 장수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폐를 윤택하게 만들어주고 간을 맑게 하며 대소장을 통리하고 기를 북돋우며 정기를 보하고 신을 편안하게 하여 무병장수한다고 본초비요에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구기자 효능 침침한 눈을 밝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눈을 구성해주는 조직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구기자에 풍부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기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특히 나이 먹으면 노안도 걱정이잖아요.

 

 

구기자 효능 혈당을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당뇨병 예방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는 베타인,지아산틴,유라실 등 구기자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조절하는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탈모 완화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구기자나 뽕잎을 달인 물로 린스를 만들어서 쓰거나 머리 감을때 트리트먼트제로 사용하면 탈모를 예방하고 탈모를 완화시킬 수 있다는것입니다.

 

 

탈모에 좋은 구기자 끓이는법은 물 4컵에 인삼 또는 계피 4g정도를 넣고 물이 1컵으로 졸아들때까지 계속 끓이는것입니다.이렇게 만들어서 머리 감은 후에 마지막에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는것이죠.

 

 

구기자의 효능 오랫동안 꾸준히 복용을 하게 되면 몸이 가벼워지며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시켜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상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분들도 구기자를 먹어보는것이 좋습니다.구기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거든요.그리고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줘서 자꾸 피로하신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효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부작용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구기자 다이어트 하는분들에게는 좋지 않아요.소장에서의 포도당과 아미노산의 흡수를 촉진시켜서 몸무게를 늘리는 작용을 하거든요.그러니 살 빼고자 할때에는 먹으면 안되겠죠.

 

 

구기자 끓이는법 간단하게 알아보면 우선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끓이면 맛이 더 살아납니다.그러니 구기자 끓이는법 가장 먼저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세요.그냥 해도 상관은 없구요.

 

 

구기자 끓이는법 이제 주전자에 물 2리터를 부어주고 구기자를 30g정도 넣어준 후에 중불에서 끓입니다.처음부터 센불에서 끓이면 안됩니다.그런 다음에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줄여서 30분정도 끓여주시면 되요.

 

 

그런데 또 어떠분들은 그냥 물 1리터에 구기자 30g정도 넣고 약불로 1~2시간정도 끓이라고 합니다.중불에서 약불로 하면 조금 시간이 단축이 되지만 오랫동안 끓이는게 더 좋으니 저는 차라리 1~2시간 약불로 끓이는법을 더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음식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루리나 효능 부작용  (0) 2017.05.06
혈당 낮추는 음식 운동  (0) 2017.05.06
폐암에 좋은 음식 약초  (0) 2017.05.01
고구마 삶는법 간단  (0) 2017.04.30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추천  (0) 2017.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