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에 좋은 음식

반응형

갑상선에 좋은 음식과 갑상선에 좋은 차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두시고 꾸준히 섭취해보세요.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가 최근 급증하면서 문제가 심각하거든요.도대체 어떤것들이 갑상선에 좋은 음식일까요? 가장 먼저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이 갑상선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니 해조류를 평상시 자주 챙겨먹으면 도움이 되겠죠.갑상선에 좋은 음식 10가지 첫번째 해조류 어떤것들이 속하는지 알아보면 김이나 파래 그리고 미역등이 있습니다.하지만 아무리 갑상선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우리나라 경우 평상시 요오드 과다섭취가 문제가 되고 있거든요.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 요거트를 드셔보세요.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위장이나 소화기관 질환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요즘은 집에서 요거트 만들어먹을수도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저희집은 만들어먹는데 전기도 필요없고 아주 편하더라구요.

 

 

닭고기도 갑상선에 도움이 되는데요.닭고기는 아연이 아주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이런 아연이 풍부한 음식들이 갑상선에 좋은 음식인것이죠.닭고기가 싫다면 굴이나 쇠고기를 먹어도 됩니다.

 

 

베리 종류도 갑상선에 좋은 음식입니다.베리 종류는 시력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졌는데 의외로 요오드 성분도 풍부하고 비타민d도 많이 들은데다가 철분까지 함유되어있거든요.블루베리도 좋고 스트로베리 아니면 블랙베리 등등 베리 종류는 다 좋습니다.

 

 

갑상선에 좋은 우유를 꾸준히 섭취해보는것도 좋습니다.우유는 베리 종류와 마찬가지로 비타민d와 요오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음식이거든요.게다가 여성분들 골다공증 위험한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갑상선에 좋은 차로 연꽃차가 있습니다.연꽃씨를 물에 달여서 차로 마시게 되면 가슴 두근거리는 증상이 개선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꿀풀차도 갑상선에 좋은 차로 인기인데요.붓기를 빼는 효과가 있어서 부어있는 갑상선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갑상선에 좋은 차로 개나리 열매차가 있는데 답답한 증상 해소 및 체내 독소 제거하는데 뛰어나며 다시마차는 피를 정화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갑상선에 좋은 음식과 갑상선에 좋은 차 챙겨드시는것도 좋지만 평상시 생활습관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갑상선을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에 좋은 생활습관 명상을 해보세요.우리몸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르티솔이라는 것이 나오게 되는데 코르티솔이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영향을 끼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러니 명상도 좋고 요가도 좋고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게 중요합니다.

 

 

물 많이 마시나요? 어떤분들은 하루 2리터 이상 마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어떤분들은 하루 1~2잔 마시기도 힘듭니다.허나 물은 자주 마셔야해요.그래야 신진대사 촉진시키고 변비에도 좋고 우리의 두뇌도 활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거든요.

 

 

차와 커피도 물 아닌가요? 하는분들이 더러 계시죠.절대로 아닙니다.물은 수분을 보충해주지만 차와 커피는 수분을 배출시키거든요.그러니 전혀 도움이 안돼죠.채워주는게 아니라 내보내는 역할을 하니깐요.

 

 

저는 예전에 운동과는 담 쌓고 지냈지만 한번 아프고 난 이후로는 매일 운동을 합니다.비 오는 날에도 우비 입고 걸으니깐요.저는 음식도 몸에 좋은 음식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병행하지 않는한 소용없다고 생각하기에 항상 운동을 권해드리는데요.

 

 

운동을 하게 되면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활력이 감소되는데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리고 불면증에 시달리는분들에게도 좋습니다.아니면 낮에 햇빛 충분히 쐬는것도 좋습니다.그것만큼 갑상선에 도움이 되는것도 없거든요.

반응형

'음식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추천  (0) 2017.04.28
꼬마김밥 만들기 간단  (1) 2017.04.20
두통에 좋은 음식 차  (0) 2017.04.15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0) 2017.04.09
양파 효능 부작용  (0) 2017.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