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전증 초기 증상 치료

반응형

신부전증 초기 증상 및 신부전증 치료 방법 알아두세요.신부전증 증상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게 되면 다른 질병을 야기시킬 수 있고 심각한 상태가 되어 생명에도 지장을 줄 수 있거든요.우리몸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소변으로 배출하고 노폐물 제거에 큰 역할을 하는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신부전증이 나타나는데 신부전증 초기 증상이 매우 미세하여 잘 모르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부전증 초기 증상 첫째로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또한 소변 색깔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는데 신부전증 증상 중 하나가 소변색이 짙은 노란색을 띈다는것입니다.혹시라도 소변색이 갑자기 진해졌다거나 또는 소변 냄새가 심해졌다면 신부전증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신부전증 초기 증상으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팔과 다리 그리고 얼굴에 부종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아무래도 소변을 제대로 만들수 없다보니 신체 내 여분의 수분을 체외로 배출시키지 못하기때문에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것인데요.하여간 체중 증강 갑상선 호르몬 이상일수도 있지만 신부전증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드름과 가려움증이 발생하는것도 신부전증 초기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몸안의 독소가 배출이 되어야하는데 배출되지 못하고 혈류에 남아있다보니 이런것들이 여드름을 유발시키기도 하고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하는것이죠.

 

 

신부전증 증상으로 피로감이 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체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고 축적이 되다보니 이로 인하여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것이죠.몸을 무리하게 썼다거나 과로를 하는 경우에도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지만 혹시라도 신부전증 초기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신부전증 초기 증상 식욕이 저하되기도 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또한 요통이나 몸 옆쪽의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통증은 근육통과 오인할 수도 있지만 신부전증 증상 가능성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부전증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

 

 

신부전이라는것이 신장이 혈액에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몸안의 수분량과 전해질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상실한것을 말하는데요.즉 신장에서 만들어지는 소변량이 감소하여 완전히 만들어지지 않게 되는것입니다.

 

 

신부전증 원인 급성 신부전증은 급격한 수분 손실 그리고 출혈과 심장마비로 인하여 혈압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신장의 혈액공급이 중단이 되면서 신장에 혈류감소로 기능이 갑자기 감소가 된 상태를 말합니다.

 

 

만성 신부전증 원인은 당뇨병이나 고혈압 그리고 만성신장염등에 의하여 신장 기능이 수년에 걸쳐서 서서히 감소되어 발생하게 됩니다.따라서 급성 신부전증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신부전증 치료 방법 알아보자~

 

 

신부전증 치료 방법 원인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우선 구토와 설사 그리고 과도한 땀의 배출로 인하여 체액이 소실되어 신부전증 증상이 나타나게 된 경우에는 수액 보충하게 됩니다.그리고 약물로 인하여 신장이 손상 된 환자는 약물을 중단해야합니다.

 

소변 배설이 되지 않은 신부전증 치료 방법은 소변줄을 꽂거나 직접 콩팥과 요관에 관을 삽입하여 소변을 배설시키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신부전증 치료만큼 예방도 중요한데요.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탈수를 막아주며 신장 손상시킬 수 있는 약물 사용을 자제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