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통증 원인 콕콕

반응형

유방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여성분들은 생리 주기에 통증을 느끼기도 하지만 또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나이를 먹다보면 통증이 나타나는것에 대하여 괜히 큰 병이 아닐까? 싶어서 불안한 마음부터 들죠~유방 통증 원인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유방 통증 원인은 체내에서 발생되는 여성호르몬 불균형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보니 생리 주기에 따라 유방 통증이 변화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뇌하수체 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며 약물 복용으로 인하여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방통증 원인 임신이나 수유중의 기간일때 통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아무래도 임신중이거나 수유기간중일때에는 유선이 발달하게 되고 모유도 많이 만들어지게 됩니다.허나 수유가 끝나면 통증도 사라지게 됩니다.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청소년기 유방 통증은 급격한 성장에 있습니다.아무래도 갑작스럽게 사이즈가 커지다보니 그로 인하여 통증이 나타나는것이죠.

 

 

유방 통증 원인 유선염일 수도 있습니다.유선염은 유선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는것을 말하는데요.유선염이 발생하면 유방의 피부 부위에 발적을 동반한 통증이 느껴지고 만지거나 누르면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유방 통증 콕콕 쑤셔요 혹시 유방암?

 

 

어떤분들은 유방 통증 콕콕 쑤시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면 무조건 유방암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절대로 아닙니다.

 

 

그러니 통증이 느껴진다고 해서 혹시 내가 유방암은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휩싸이지 않으셔도 됩니다.가능성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걱정부터 하실 필요는 없다는것이죠.

 

 

그렇다면 유방암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유방 종괴라고 딱딱한 혹이 만져집니다.이는 유방함 증상 중 7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증상이며 자가진단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방 통증도 물론 유방암 증상 중 가장 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헌데 흉통을 유방 통증이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따라서 최근에 생겨 지속적으로 계속되며 통증이 유방 한 부분에만 나타났을때만 유방암 가능성이 큽니다.

 

 

이외에도 유즙 분비 과다 증상 및 유방의 피부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피부가 함몰되고 피부 궤양 및 피부 부종,피부 결절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또한 유두가 선천적이 아닌 후천적으로 함몰되었다면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유방 통증은 크게 주기적 유방통과 비주기적 유방통으로 나뉘는데요.주기적 유방 통증 원인은 생리주기와 관련이 있어 생리가 가까워 질수록 유방이 붓고 아프며 덩어리같이 만져지다가 생리가 끝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비주기적 유방 통증은 생리주기와 관련없이 나타나며 폐경 전후에 흔하게 생기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비주기적 유방 통증 원인은 유관확장증,유방낭종,늑연골염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남성 유방 통증 원인 유방암?

 

 

또한 남성도 유방암에 걸릴 수 있는데요.여성 호르몬의 증가와 남성 호르몬의 감소 그리고 유전력이 영향을 미치며 60대 넘은 고령일수록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남성 유방암 증상은 가슴에 혹이 생기는데 보통 한쪽 유륜 밑에 생기며 통증이 없습니다.그러나 유방이 붓거나 붉어지게 되고 열이날 수 있으며 크기나 모양이 바뀌고 피고름이나 누런 액체등의 분비물이 생기면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주기적 유방 통증 예방하려면~

 

 

주기적인 유방통증은 생활습관으로 개선이 가능한것으로 알려졌는데요.마사지를 하는것도 좋고 식이요법을 한다거나 아니면 운동을 하는 것도 유방 통증에 도움이 됩니다.

 

 

우선 식이요법으로는 술과 커피 그리고 초콜릿과 탄산음료와 피임약 섭취를 피해야하며 동물성 지방이 많은 음식도 되도록이면 자제를 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되는데요.매일 40분 이상 걷기도 좋고 아니면 자전거타기나 계단오르기 운동 같은걸 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정맥 증상 이란  (0) 2017.05.23
감기 기침이 심할때 지압법  (0) 2017.05.19
조현병 증상 원인  (0) 2017.05.15
척추협착증 증상 치료법  (0) 2017.05.12
통풍 치료법 알아보자  (0) 2017.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