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 증상 원인

반응형

옴 증상 주의하세요.옴이란 옴 진드기에 의한 전염선 피부 감염 질환을 말하는데요.옴 원인은 옴 진드기에 의하여 발생하는 동물 기생충성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옴 증상으로는 밤에 심한 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4~6주 간 잠복기를 거쳐서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나타나는 옴은 대표적인 후진국병으로 꼽히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1970~1980년대 집중적으로 발생을 한 후 자취를 감췄는데 여전히 옴 증상 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옴 증상 가려움증이 심하게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낮에는 괜찮다가 밤만 되면 가렵습니다.

 

 

옴 증상 피부에 붉은점이 나타나기도 하면 가려움증을 참지 못하고 긁게 되면 습지이나 농가진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옴 원인은 진드기에 의해 발생이 된다고 하였는데 문제는 옴 증상 전염성이 매우 강한 피부 질환이라는것입니다.그래서 문제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옴 진드기는 주로 야간에 사람의 피부의 가장 겉 부분인 각질층 내에 굴을 만들고 이때 진드기에서 나오는 분비물이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여 가려움증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옴 증상 굴이 시작되는 부분에는 작은 인설이 있고 옴 진드기 쪽에는 미세한 융기가 발견이 되며 굴 하부에서는 작은 수포 또는 농포가 형성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옴 원인 옴 진드기때문이라고 했는데 옴 원인 대개 성관계로 인하여 전염되기에 성병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무엇보다도 옴 원인 피부 접촉을 통하여 전염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옴 증상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는 옴에 걸린 환자와의 접촉을 피해야하며 접촉을 한 사람들은 증상 유무 관계 없이 치료를 받아야합니다.또한 피부에 바르는 약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침구류 및 내의는 같은것을 사용해야하고 세탁 후 수일간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옴 치료법을 살펴보면 1% 린덴 로션이나 크림을 자기전에 전신에 골고루 바르며 자고 난 후에는 샤워를 통해 옴 치료제를 깨끗하게 닦아내야합니다.또한 재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옴 증상이 없는 가족들도 반드시 동시에 치료해야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옴 치료법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연고나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옴 이차적 세균감염이 발생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항생제를 사용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옴 증상 및 옴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전염섬이 상당히 강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