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 끝나는 시기 &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

반응형

입덧 끝나는 시기 언제쯤일까요? 입덧 시기에는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으로 고생하는분들이 참 많습니다.그래서 언제끔 입덧이 끝나나? 그 생각만 하게 되는데요.입덧 끝나는 시기는 개인마다 다릅니다.그래서 딱히 언제라고 할 수 없습니다.그리고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들이 있는데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우선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첫번째 음식은 날고기입니다.익히지 않은 고기에는 인체에 해로운 미생물이 발견이 되기도 하는데요.따라서 육회 좋아하셨던분들은 임신중에는 참으세요.무조건 육류는 익혀서 균을 죽인 후에 섭취를 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으로 훈제고기와 소세지가 있습니다.이건 익힌것 아니야? 할 수 있습니다.이런 종류의 음식에도 세균이 살아있을 수 있으며 세균은 태반을 뚫고 태아에 침투하여 혈액에 독성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이런 균이 유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으로 카페인이 있습니다.소량의 카페인은 괜찮지 않을까? 싶지만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로 인하여 유산,조산,저체중아 출생과 관련이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요즘은 디카페인이라는것이 있으니 그걸 드시는게 낫습니다.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으로 술이 있습니다.술은 무조건 마시면 안됩니다.태아에게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음주는 임신 초기부터 모우 수유가 끝날때까지는 절대로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날 생선도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회나 초밥 좋아하시는분들은 속상하실수도 있겠지만 익히지 않은 생선은 태아나 임산부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거든요.가뜩이나 날 것 잘 못 먹으면 노로바이러스 장염 걸릴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초밥 먹다가 한번 걸려봤는데 이건 단순 식중독 장염 그 이상이예요.아픈것은 급성 췌장염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이건 일상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구토와 설사 증상이 엄청 심하게 나타나서 집에서 한발자국도 못 움직입니다.화장실 옆에 붙어 살아야해요.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으로 날계란이 있습니다.날계란에는 살모넬라균이 들어있을 수 있거든요.하여간 뭐든 날것을 피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날 것 좋아하지 않는분들이 많지만 사람마다 식성 차이가 있기에 육회나 회 좋아하는분들 많은데 무조건 날것은 피해야합니다.

 

입덧 끝나는 시기는 언제일까?

 

 

임신 중 입덧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아는 지인은 아무것도 먹지를 못하더라구요.음식 냄새 자체를 싫어했습니다.헌데 또 다른분은 입덧이 뭔가? 할 정도로 잘 드시더라구요.하여간 입덧 안하는것도 복이예요.

 

 

입덧 끝나는 시기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였는데 임신 12주에서 16주 정도가 되면 입덧 증상이 조금씩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입덧 끝나는 시기 임신 6개월정도 되면 대부분 사라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나 입덧 끝나는 시기 어떤분들은 출산 직전까지이기도 한데요.허나 앞서 얘기했듯이 평균적으로 임신 5~6개월 되면 많이 좋아집니다.입덧 자체는 병이 아닙니다.그러나 부작용으로 인하여 병을 얻을 수 있는데요.

 

 

변비나 위산과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과 신우신염,두통,불면증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면 똑바로 누웠을때 위액이 올라와서 잠을 제대로 못 이루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배는 무거운데 눕지를 못하니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하여간 입덧 끝나는 시기 개인차는 있고 어떤 사람은 입덧이라는것을 못 느끼고 출산을 하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입덧이 심할때에는 휴식을 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오히려 속이 비어있으며 메스꺼움을 더 자주 느끼기에 과일 같은 음식을 소량으로 섭취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미차 효능 만들기  (0) 2017.09.16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는 이유  (0) 2017.09.15
고혈압 낮추는 방법  (0) 2017.09.13
배란일 증상 계산법  (0) 2017.09.12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0) 2017.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