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 증상 계산법

반응형

배란일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그리고 배란일 계산법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배란일 증상을 미리 알아두면 임신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배란일 전후에는 유방통증이 발생한다거나 설사 그리고 복통과 요통 구역질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우선 배란일 계산법부터 알아보도록 할께요.

 

 

임신 확률을 높여주는 배란일 계산법 알아보면 우선 배란이 되고 14일 이후에 생리가 시작이 되는데 즉 배란인은 생리 시작 14일 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평소 생리주기가 일정한 여성이라면 배란일 예측하기가 쉽지만 불규칙한 경우에는 생리 ㅣ작 후 언제 배란이 되었는지 따져봐야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배란일 계산법으로는 배란테스트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꼽을 수 있는데요.배란테스트기는 소변 중에 있는 황체형성호르몬 농도를 통해 배란시기를 확인하는 의료기기라 할 수 있는데요.테스트 양성 결과를 얻은 당일과 다음날 그리고 그 다음날 총 3일간 관계를 가지면 임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배란은 난손에 있는 난포엣 난자가 배출이 되는 과정으로서 원활하게 이뤄져야지만 자연임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질병이 있다면 불규칙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 임신 계획중이라면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란일 계산법으로 배란테스트기 외에도 기초체온법,점액관찰법,자연주기법 등등이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배란일 계산법 기초체온법 경우에는 구강체온계를 사용하여 2~3개월정도 꾸준히 체온을 측정하고 기록을 합니다.

 

 

그러다가 체온이 일정하게 유지되다가 평소보다 0.3.도 가량 일시적으로 낮아지는 시점이 있는데 1~2일후 배란이 일어나게 되고 체온이 0.5도 정도 상승하게 됩니다.따라서 체온 상승시기를 가임기로 계산하여 간격을 두고 임신 시도하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배란일 계산법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 접속을 한 후 보시면 배란일 계산기라는것이 있습니다.이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최근 생리 시작 날짜를 선택후 월경주기를 입력합니다.주기 모름일때에는 모름 체크해주시고 계산 버튼 누르면 이처럼 배란일 계산이 되어 체크가 됩니다.

 

 

허나 이와 같은 방법은 생리주기가 규칙적일때 도움이 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대충 계산하게 되면 정확한 배란일을 알 수 없거든요.그렇기에 우선 생리주기를 잘 파악하시고 난 후 배란일 계산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배란은 컨디션에 따라 앞뒤로 달라질 수 있기에 가임기는 길게 잡고 임신 신도를 하는것이 좋고 배란기 후 임신시도보다는 배란기 전 임신신도가 임신 확률이 더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란일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배란일 증상 여러가지 불편한 듯한 기분이 느껴지게 되는데요.아무래도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균형이 꺠지다보니 배란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랫배가 아프고 따끔하거나 묵직한 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또한 배란일 증상으로 분비물의 양과 상태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또한 출혈이 발생할 수도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어떤 사람은 배란일 증상이라는게 없을 수 있거든요.

 

 

또한 배란일 증상으로 졸음이 쏟아진다거나 나른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황체호르몬 분비로 인하여 수면 부족이 있다거나 생활습관이 불규칙해지면 이로 인하여 오히려 더 졸음이 쏟아지고 몸이 나른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

 

 

이외에도 유방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설사 증상도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자율신경이 흐트러지면서 이에 대한 영향으로 갑자기 설사가 발생하는데 생리 시작하면 설사 증상은 사라집니다.그리고 체중에 변화가 있을 수 있고 식욕이 늘어나기도 합니다.또한 두통이나 현기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덧 끝나는 시기 &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  (0) 2017.09.14
고혈압 낮추는 방법  (0) 2017.09.13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0) 2017.09.10
어깨 석회질 치료방법  (0) 2017.09.09
공황장애 증상 극복법  (0) 2017.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