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 초기 증상 원인

반응형

전립선암 초기 증상 알아두세요.최근 전립선암 증상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전립선암 경우에는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완치율이 90%이상이지만 문제는 전립선암 초기 증상 뚜렷하게 자각증상이 나타나는것이 아니다보니 환자 스스로 알기 어렵다고 합니다.그래서 조기 발견이 늦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위험이 커지는것이죠.

 

 

전립선암 초기 증상 요도가 압박되다보니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다거나 또는 소변을 보는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그리고 전립선암 증상으로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소변이 남은 듯한 느낌이 나기도 하고 또한 소변을 참지 못하는 증상도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소변에 붉은피가 보이는 혈뇨도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으며 방광 자극이 심해지게 되면 요실금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또한 전립선암 증상전립선암으로 인하여 요관히 막히게 되면 소변이 신장에 고이게 되는 수신증이 발생하며 이로 인하여 등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뼈에 전이 되기 쉽다는 특징이 있다보니 가까이에 있는 골반과 허리뼈에 전이 될 경우에는 암이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허리와 엉덩이 그리고 다리등에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은 림프절에 전이 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으며 림프액의 흐름을 방해 하다보니 다리가 붓거나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는것도 전립선암 초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무증상이 많다고 했는데 전립선암의 크기가 요도를 압박할정도가 아니라면 앞서 얘기했듯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암이 요도를 강하게 압박을 하게 되면 배뇨 곤란이 악화되고 소변을 볼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이밖에도 전립선암 초기 증상으로 뼈 전이가 광범위하게 퍼지게 되면 골수에서 혈액을 만드는것이 어려워지고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전립선암 증상이 더 심각해지는 경우에는 혈액 중 지혈 담당하는 성분이 부족해지면서 소화관 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암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전립선암 원인으로는 유전이나 남성호르몬의 영향 그리고 서구화된 식습관을 꼽지만 그렇다고 정확하게 이것때문에 전립선암이 발생한다라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그리고 이외에도 전립선암 원인으로 노화로 인한 호르몬 변화도 문제가 되는데 나이 먹으면 전립선암 건강검진 잘 받아봐야합니다.

 

 

음식도 문제가 된다고 하였는데 고기 같은 지방이 많이 함유 된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전립선암 증상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또한 전립선암은 유전력도 있기에 혹시라도 가족 중에 누군가가 전립선암을 겪었다면 검사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전립선암과 전립선 비대증은 다른것일까요? 전립선 비대증이 전립선암이 되는것일까요?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정리해드리자면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해서 전립선암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전립선암은 악성 종양이 전립선 밖으로 퍼져나가면서 다른 장기로 전이 되지만 전립선 비대증 경우에는 양성 종양이고 전이되지 않습니다.엄연히 다른것입니다.허나 노화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기에 평상시 전립선 건강관리 잘 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진단 방법을 알아보자~

 

 

직장수지검사라고 의사가 장갑을 낀 손가락을 항문으로 넣어 전립선을 만지는 검사를 말하는데요.만약 전립선암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전립선에 딱딱한 결절이 만져지게 됩니다.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침생검을 하여 확인하게 됩니다.

 

 

전립선 중싱에 발생하는 암은 크기가 작은 경우 진단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이런 경우에는 직장경유 초음파 검사가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혈중 PSA검사라는것도 있는데 전립선암 초기 진단에 사용이 되됩니다.

 

 

이밖에도 전립선의 내부 및 주위조직으로 병변이 퍼진 정도는 직장을 통한 초음파검사를 중심으로 조사하게 되고 CT나 MRI검사를 하게 됩니다.또한 림프절 전이 경우에도  CT나 MRI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전립선암 초기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

 

 

전립선암 초기 치료방법을 살펴보면 크게 4가지 종류로 볼 수 있는데요.첫번째 전립선암 치료로 호르몬 요법이라는것이 있습니다.가장 기본이 되는 전립선암 치료망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남성 호르몬이 생성되는 과정을 억제하거나 접립선에 작용하지 못하게 하는것입니다.

 

 

전립선암 치료 두번째 외과 요법은 수술로 암을 제거하는 방법으로서 하복부를 절개한 후 치골 뒤쪽에 있는 전립선을 제거한 다음 방광과 요도를 문합합니다.전이가 나타나지 않으면 호르몬치료를 병용하면서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번째는 방사선요법으로 고에너지의 방사선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전립선암 경우에는 체외에서 환부인 전립선으로 방사선을 조사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화학요법이 시행이 되는데요.이는 호르몬 치료가 유효하지 않거나 또는 호르몬 치료 효과가 없을때 실시하는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단점이 있다면 효과가 지속이 되는 시간이 짧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의사는 암이 있는 장소나 병기 그리고 연령등에 의하여 이 중 환자에게 좋은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되는것이죠.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섭취해보자

 

 

토마토를 섭취해보세요.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들어있어서 항암 작용 효과가 뛰어납니다.특히 리코펜 성분은 전립선암에 특히 좋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토마토는 기름과 함께 섭취시 또는 열을 가했을때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전립선암에는 브로콜리도 좋습니다.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과 인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인체 독을 제거해주고 항암 작용을 해주기때문입니다.특히 인돌 성분은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좋다고 하니 꾸준히 브로콜리 섭취하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0) 2017.08.30
체했을때 증상 두통  (0) 2017.08.30
오메가3 고르는법  (0) 2017.08.28
등에 담걸렸을때 / 등에 담이결릴때 푸는 방법  (0) 2017.08.28
기립성 저혈압 증상  (0) 2017.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