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초기 증상 & 에이즈 감염경로

반응형

에이즈 초기 증상으로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에이즈 증상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울긋불긋한 붉은 반점이 보입니다.그러나 이것만으로 에이즈 증상이라고 확진 판정을 내리는것은 아닙니다.에이즈 초기 증상 및 에이즈 감염경로 그리고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즈 초기 증상 붉은 반점이 나타난다고 하지만 에이즈 감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것은 아닙니다.급성기,잠복기,발병기로 분류가 되며 기간마다 증상 차이가 있습니다.에이즈 초기 증상 급성기에는 인후통과 나른함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독감과 비슷합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 그냥 단순 독감이나 근육통 증상으로 오인하고 에이즈 초기 증상일꺼라고는 상상을 하지 못합니다.게다가 며칠 지나면 사라지다보니 그냥 넘기고 마는것입니다.이것이 에이즈 급성기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두번째는 증상이 없는 잠복기가 찾아옵니다.

 

 

에이즈 초기 증상 잠복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데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지만 누구는 몇년안에 발병하지만 또 어떤경우에는 10년이 지나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래서 이때에는 검사 받지 않으면 내가 에이즈라는 사실을 전혀 알 수 없는것이죠.

 

 

허나 잠복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인데다가 다른 사람에게 전파 시킬 수 있는 감염력도 있거든요.또한 면역 결핍으로 인하여 악성 종양이 현저하게 많이 발생을 하게 되고 이때문에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에이즈 초기 증상 잠복기를 지나 발병기가 되면 체중이 줄어들게 되고 대상포진 같은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즉 면역력이 저하되다보니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것입니다.

 

 

에이즈 증상 완치는 가능할까요? 현재로서는 에이즈 완치는 불가능합니다.허나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잘 받으면 생활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다만 에이즈 걸렸다고 하면 주변의 시선이 좋지 않다는것이죠.그래서 속으로 끙끙 앓고 있는분들이 많은데요.

 

 

혹시라도 내가 에이즈에 걸린것 같다 싶을떄에는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은데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익명 검사도 가능합니다.하여간 의심스러운 증상을 보인다면 익명으로 검사 받을 수 있으니 빨리 검사 받고 만약 에이즈라면 치료받으셔야합니다.

 

에이즈 감염경로에 대하여 알아보자~

 

 

에이즈 감염경로 에이즈에 감염이 된 사람과 성 접촉을 하게 되었을때입니다..허나 무조건 이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에이즈 감염경로 살펴보면 주사바늘의 공동사용 또는 바늘에 찔리는 등의 사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이즈 감염경로로 수혈이나 혈액 제재를 통한 전파도 문제가 되고 모체에서 신생아에게로의 전파고 문제가 되거든요.하지만 98%가 넘게 성 접촉인것으로 알려졌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특히 지난해 신규 감염자 중에서 20~30대 젊은층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이즈 검사 방법은?

 

 

에이즈 검사는 신속검사법이라고 에이즈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법이 있는데요.이전에는 5일 이상 걸렸지만 지금은 30분으로 줄어들었습니다.게다가 신상정보도 공개가 안되어서 익명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그러니 의심스러우면 무조건 검사를 받아보세요.

 

 

앞서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요.감염이 의심된다면 초기증상이 보이는 그 날부터 12주가 지난 후에 검사를 받아야합니다.그 전에는 항체가 검출이 되지 않거든요.그렇기에 3달정도가 지난 후에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보건소에서 검사 받고 난 후 혹시라도 이상 소견이 발겨니 되면 정밀검사를 받아 최종적으로 에이즈 증상 확진 여부를 판정받게 되는데요.에이즈 경우에는 바이러스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게 되고 약물 치료는 평생 받아야합니다.

 

 

약물 치료를 받게 되면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유지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게다가 에이즈로 인한 합병증 발생률을 줄일 수 있는데요.예전에는 에이즈가 불치병이라고 생각했지만 적절하게 치료만 잘 받으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  (0) 2017.08.17
티눈 생기는 이유 제거 방법  (0) 2017.08.16
맥문동 효능 먹는방법  (0) 2017.08.14
팔뚝살빼는 운동 방법  (0) 2017.08.13
아로니아 재배방법 정리  (0) 2017.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