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배아픔 임신 8주 증상

반응형

임신초기 배아픔 또는 당김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리고 임신 8주 증상 특징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임신초기 배아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뭘까요? 태아가 자궁에 착상을 하여 자궁이 커지게 되는데 이때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장기를 압박하게 되는것이죠.


 


그렇다보니 임신초기 배아픔 증상을 겪는분들이 많은것입니다.허나 임신초기 배아픔 증상은 임신 8주차가 되면 서서히 줄어드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약한 통증은 크게 문제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임신하게 되면 누구나 겪는 현상이라 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문제는 통증이 심한 경우라 할 수 있는데요.임신초기 배아픔 증상이 참기 힘들정도라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그리고 임신초기 배아픔 증상은 태아가 형성되면서 안전하게 자리 찾는 과정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태아가 한쪽으로 쏠리게 되면서 배아픔 증상이 나타난다는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과정 중에 출혈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어쨌든 임신초기 배아픔 증상은 일시적인 현상이고 서서히 통증도 줄어들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 4주 정도가 되면 월경 날짜가 지나기에 스스로 임신이 되었다는것을 알 수 있게 되는데요.임신 4주가 되면 신경관이 생기며 융모를 통해 양분을 흡수하게 됩니다.임신 4주 태아는 머리와 몸통이 나뉘고 태아세포도 외배엽과 중배엽 그리고 내배엽으로 차별화됩니다.

 


임산부는 임신 4주가 되변 월경이 없고 기초체온의 고온기가 14일 이상 계속되는데요.임신이 의심되면 자가 임신 진단 시약으로 검사를 한다거나 아니면 산부인과 방문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임신 8주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임신 8주 태아는 몸이 길어지고 팔다리가 세분화됩니다.태아의 척추가 곧아져서 몸을 세우고 머리를 들 수 있게 됩니다.손가락과 발가락이 만들어지는 시기도 임신 8주라 할 수 있습니다.


 


임신 8주 증상 임신부에게도 변화가 있는데요.자궁이 커지고 몸무게가 서서히 증가하게 됩니다.그리고 아랫배가 단단하고 조금 부풀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임신 8주 증상으로 입덧이 심해지게 되는데 이상한 냄새만 맡아도 구역질이 나고 음식 먹고 토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질과 음부에 공급되는 혈액량이 증가하다보니 외음부 색깔이 짙어지게 되고 질 분비물도 많아지게 됩니다.또한 태아에게 영양과 산소 공급하기 위하여 신진대사 활발해져서 평소보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기 쉬워집니다.

이처럼 조금씩 몸이 달라지게 되는것이죠.



임신 12주가 되면 태아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다보니 몸이 두배 정도 커지게 되는데요.특히 신체기관이 완성 된 형태를 보이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임신 8주에는 입덧 증상이 심해지지만 임신 12주가 되면 입덧 증상도 서서히 완화됩니다.

 

 


임신 16주가 되면 태아가 3등신에 가까워지게 되고 머리크기도 달걀정도의 크기가 됩니다.또한 피부에 피하지방이 생기고 몸의 근육이나 골격도 단단해지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니다.임산부 경우에는 아랫배가 눈에 띌 정도로 크게 커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