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증상 원인

반응형

고혈압 증상 뚜렷하게 나타나는것은 없습니다.그렇다보니 대부분 내가 고혈압인지 모르고 지내다가 병원에서 검사받다가 또는 혈압 재는 기계 이용하다가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고혈압 증상 방치하게 되면 합병증이 발생하는데요.고혈압 원인부터 고혈압 낮추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 증상 저 같은 경우는 평상시 두통이 심했고 뒷목이 뻣뻣한 증상이 잦았습니다.그러나 이걸로 내가 고혈압이라고는 상상을 못했죠.그냥 단순 두통이라고 생각했고 시간이 지나면 두통이 가라앉았거든요.그러나 어느날 복통으로 병원을 찾았고 혈압을 재보니 너무 높게 나오는거예요.

 

 

그리고 결국 고혈압 진단을 받게 되었는데 고혈압약 복용하고 난 후에는 두통 증상이 예전의 10분 1도 안되는것 같아요.예전에는 진통제 달고 살았는데 지금은 멀쩡합니다.어쩌다가 한번씩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이전과 비교하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고혈압 증상 잦은 두통을 한번 의심해보시는것이 좋을 듯 싶네요.고혈압 증상으로 심한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어지러움증도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런데 심한 피로감은 다른 질병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따라서 이것만으로는 고혈압 판단하기가 쉽지 않죠.

 

 

고혈압 증상으로 운동을 한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가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한쪽 눈이 잘 보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또한 눈 충혈도 잦습니다.이외에도 고혈압 증상으로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이 강해지다보니 코피가 쉽게 날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 원인은 무엇일까?

 

 

그렇다면 고혈압 원인은 뭘까요? 저같은 경우는 워낙 친가쪽이 전부 혈압이 높아서 의사선생님께서 가족력인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작년에 병원 입원하면서 별별 검사를 다해봤는데 특별하게 이상이 있는것은 없었거든요.

 

 

고혈압 원인 유전 영향이 있다고 했는데 쉽게 예를 들어보면 부모님 중 한분이 고혈압이라면 50%의 확률로 자녀가 고혈압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그리고 부모님 모두 고혈압이라면 확률이 무려 70%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고혈압 원인 흡연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 흡연을 하게 되면 혈관이 수축이 되고 혈소판 응집을 촉진시켜서 고혈압이 발생하게 되는것입니다.그런데 담배는 저와 관련이 없는 얘기고 심장건강 이상있나? 이런저런 검사해봐도 다 튼튼하더라구요.하여간 가족중에 고혈압 환자가 있다면 혈압 관리 신경쓰세요.저처럼 뒤늦게 발견하지마시구요.

 

고혈압 약을 복용해야한다?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고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이면 고혈압으로 진단을 받게 되고 이에 대한 치료방법으로는 고혈압 약을 매일 아침마다 복용을 해야합니다.영양제 먹는것처럼 매일 아침마다 꼬박꼬박 챙겨드셔야해요.

 

 

고혈압약은 병원 가면 약 3일치 주는것과 달리 한달 처방이 가능합니다.그렇기에 매달 병원 방문하셔서 혈압 확인하고 잘 유지되고 있으면 그대로 처방받고 아니면 혈압약을 바꾸게 되는데요.이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1달치 기준으로 1만원 안팎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약은 빈속에 먹으면 속이 쓰리지만 고혈압약은 속쓰림 증상이 없어서 아침에 일어나서 까먹기전에 무조건 고혈압약부터 챙겨드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그리고 혈압이 괜찮아진것 같다고 혼자 착각하고 중간에 약 끊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도 중요하지만 저는 운동이 최고인것 같아요.땀 내서 1시간 정도 운동을 하고 나면 혈압이 확 낮아지더라구요.그리고 혈압약 복용했다고 혈압이 확 낮아질꺼라는 기대는 하지 마세요.

 

 

저 같은 경우는 몇달은 계속 130대였습니다.그래서 주변에서 무슨 혈압약을 복용하는데도 혈압이 높냐? 그래서 걱정을 했는데 지금은 110~120수준으로 나오고 있습니다.허나 이것도 또 컨디션 따라 달라기지도 해요.어느날은 갑자기 140을 넘더라구요.아직도 제 혈압은 널뛰기입니다.

 

 

하여간 음식 조절이 힘들다면 운동을 하시는것을 권해드리고 음식으로 조절하고자 한다면 양파를 권해드립니다.제가 최근 몇달 비교해보니 양파 먹기 전과 후 차이가 크더라구요.처음에는 몰랐는데 시간이 지나다보니 이게 확연하게 눈에 보이더라구요.그러니 양파만큼 꼭 드세요.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콜중독 치료 증상  (0) 2017.08.07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 효과  (0) 2017.08.07
생리주기 계산 어플  (0) 2017.08.05
만성 폐쇄성 폐질환 증상 치료  (0) 2017.08.05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0) 2017.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