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반응형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이유가 뭘까요? 계단을 올라갈때 또는 갑자기 뛰었을때 숨이 찰 수 있습니다.특히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아서 체력이 떨어진다면 갑작스럽게 무리하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허나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니 혹시 해당되는것은 없나? 확인해보세요.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혹시 내가 체중이 많이 나가는것은 아닐까요? 비만과 무슨 상관이야? 할 수 있겠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면 그만큼 많은 산소가 필요해집니다.그러면서 심장에 부담이 생기게 되고 결국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숨이 차는 것이죠.

 

 

그렇기에 비만인분들은 체중 조절부터 하셔야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게 지금은 아무 문제가 없는것 같지만 결국은 나중에 내 몸에 적신호가 켜지더라구요.비만도 계산기 통해서 본인 키와 체중을 집어넣고 한번 내가 평균인지 과체중인지 비만인지 체크해보세요.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두번째로 기관지 천식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기관지 천식이란 염증으로 인하여 기도가 좁아지게 되고 호흡곤란 증상 및 잦은 기침 그리고 숨소리가 거칠어집니다.방치하면 폐렴으로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 천식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면 밤에 숨이 차는것 외에도 감기약이나 혈압 약 먹은 후 숨이 가빠지기도 하고 쌕쌕 거리는 소리가 나며 봄이나 가을에는 기침이 한 달 이상 지속되기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약 복용후 숨이 가빠지도 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스트레스 탓일 수도 있습니다.최근에 이와 같은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났다면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은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세요.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꺠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숨이 차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하죠.그만큼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이 엄청 큽니다.그래서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 건강한데...사람이 살면서 스트레스 안 받고 살 수 없죠.그러니 스트레스 받으면 바로바로 풀어줄 수 있는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하나는 있어야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이유 만성폐쇄성폐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나이가 들면서 그리고 오랫동안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게 잘 발생하는 병인데요.서서히 진행이 되고 처음에는 가벼운 호흡곤란 기침이 발생하지만 갈수록 심해지고 숨이 차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은 흡연이라 할 수 있는데요.문제는 간접흡연도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이 될 수 있다는것입니다.이외에도 미세먼지나 대기오염 그리고 어린 시절 호흡기 감염이 문제가 되는데 우리나라 70세 이상 고령자에 있어 네번째로 흔한 사망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빈혈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혈중 산소 농도가 낮아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호흡곤란이나 어지럼증 그리고 심한 피로감등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특히 여성분들은 그 날 되면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 및 숨이 차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년 여성 경우 숨이 차는 이유가 갱년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이로 인하여 호흡곤란 및 숨이 차거나 또는 발한 증상 등이 동반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갱년기 증상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열감이 가슴부터 목 그리고 얼굴로 뻗지는 오한과 발한 증상이 나타나고 머리가 아프고 무겁습니다.또한 두통이 심해지면서 불안감과 우울감이 심해지게 되죠.앞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밤에 손발이 저리거나 쑤시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을 겪고 있는분들도 숨이 차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가 되면서 에너지 대사 촉진시켜 에너지를 과도하게 소모시키는것을 말하는데 심한 피로감과 체중이 감소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숨이 찬 증상이 나타날때에는 마음을 진정시키는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더 불안해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거든요.그러나 편안한 자세로 잠시 휴식을 취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아니면 좋은 생각을 머릿속으로 그려보세요.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  (0) 2017.10.30
플라잉 요가 효과 부작용  (0) 2017.10.29
유자차 효능 칼로리  (0) 2017.10.27
난독증 증상 치료법  (0) 2017.10.27
유방암 증상 그리고 자가진단법  (0) 2017.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