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생긴쌀)

반응형

쌀벌레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쌀벌레 생긴 쌀 먹을 수 있나요? 대부분 쌀벌레 생긴 쌀 먹어도 된다고 얘기합니다.독성이 없기에 쌀벌레 생긴것도 깨끗하게 씻어서 먹으라고 하죠.허나 쌀벌레 생긴 정도 차이에 따라 버려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쌀 상태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거든요.우선 쌀벌레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볼께요.

 

 

쌀벌레 생기는 이유 첫째로 습도에 문제가 있습니다.쌀벌레가 주로 습한 곳에서 알을 낳고 번식하기에 여름 장마철 끝난 이후 쌀벌레가 많이 생기게 되죠.아마 대부분 쌀벌레로 고민하시는분들은 이 시기 아닐까?싶은데요.그래서 쌀은 절대로 습한곳에 두시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쌀벌레 생기는 이유 두번째로 온도에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쌀벌레가 따뜻한 온도를 좋아하기에 여름철에 많이 생겨나는데요.따라서 쌀을 보관할때에는 직사광선을 피하시고 햇빛이 없는 그늘진 곳에 두셔야합니다.하여간 쌀벌레 생기는 이유 온도 습도 문제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쌀벌레 생기는 이유 처음부터 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도정 과정을 거치더라도 일부 알이나 벌레가 살아남게 되는 경우가 문제가 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하여간 이렇게 살아남은 벌레가 잘못된 보관방법으로 번식을 하면서 쌀벌레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어쨌든 이미 생겨버린 쌀벌레 어떻게 처치해야될까요? 쌀벌레에는  마늘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마늘의 매운 성분으로 인하여 쌀벌레가 서식할 수 없거든요.그러니 쌀벌레 생겼다면 마늘을 잔뜩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쌀벌레 없애는데 은행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요즘 노란 은행잎 많죠.깨끗하게 씻은 후 햇볕에 말려줍니다.그런다음에 은행잎을 망에 넣고 쌀통에 넣어두면 쌀벌레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은행잎이 의외로 요런 효능도 있었네요.

 

 

쌀벌레 없애는데 말린 붉은 고추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쌀벌레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쌀 사이사이 말린 붉은 고추를 넣어두시면 쌀벌레 예방에도 또는 쌀벌레 없애는데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피도 쌀벌레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계피를 쌀통에 넣어두시면 되구요.알코올을 이용하여 쌀벌레 없애는 방법도 있는데 작은 그릇에 화장솜 이용하여 알코올 적셔서 쌀통에 넣어두시면 쌀벌레를 없앨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니면 항상 숯을 넣어서 보관하는것이 쌀벌레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하여간 집에 숯 하나 있으면 여러모로 쓰이는데가 많습니다.

 

 

앞서 쌀벌레 생긴 쌀 먹을 수 있다고 했는데 솔직히 쌀벌레 생긴것 보고 나면 그 쌀 먹고 싶은 생각이 사라집니다.제가 작년에 한번 된통 고생한적이 있는데 어떤분들은 쌀벌레 생긴 쌀 먹으라고 합니다.허나 쌀벌레가 많이 생겼다면 이미 쌀벌레가 영양분을 다 먹었기에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근데 여기서도 문제가 있습니다.쌀의 양이 얼마 되지 않으면 버리는게 아깝지 않은데 너무 많은 양이라면 버리려니 아깝죠.그래서 이 쌀은 떡으로 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여간 쌀벌레 생긴 쌀은 양이 적으면 버리시는게 좋고 너무 아깝다 싶을때에는 떡 해서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근데 떡을 해먹어도 문제가 되는것이 요즘은 떡 해먹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리고 쌀벌레 예방하기위하여 냉장보관하시는분들 많으신데요.이때에도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쌀이 흡수력이 상당히 강합니다.그렇다보니 제대로 보관하지 못하여서 쌀에 잡냄새가 배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쌀벌레 방지 제품도 나오고 있으니 그런 제품 사용하시는게 좋고 앞서 얘기했듯이 쌀벌레는 보관 잘못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햇빛 피하시고 습한곳 피해서 쌀 보관하시면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쌀은 꼭 밀페된 용기에 적당량씩 보관하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쌀벌레 생기는 이유 및 쌀벌레 생긴 쌀 어떻게 처리해야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긋지긋한 쌀벌레 해마다 이것때문에 전쟁 치루시는분들이 많은데 제대로 된 보관방법만이 쌀벌레가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특히 여름철에는 더욱 조심하셔야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