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보관법 간단

반응형

양파 보관법 알아두세요.저희집은 혈압이 높은 사람이 많다보니 양파를 주로 먹는데요.양파를 조금씩 사기보다는 크게 10kg 넘게 망으로 구입하는편이예요.그러면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번 구매하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거든요.대략 12kg정도에 13000~15000원정도 하더라구요.양파 보관법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양파 보관법 첫째로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이나 어두운 곳에 보관을 해야하는데요.양파를 엮어서 걸어 놓아도 됩니다.낡은 스타킹을 이용하는 양파 보관법도 있는데요.양파를 스타킹에 하나씩 넣고 묶고를 반복하여 양파끼리 닿지 않게 해주셔야합니다.그러니 낡은 오래된 스타킹 버리지마세요.

 

 

이렇게 스타킹을 이용하여 양파 보관하게 되면 2달은 넘게 양파가 싱싱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밑에서부터 가위로 잘라 쓰면 아주 편리하게 양파를 꺼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양파 보관법 어떤것들이 또 있을까요?

 

 

양파 보관법 바구니와 상자에 넣어서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우선 상자에 담아서 양파를 보관하고자 할때에는 신문지 이용하여 양파를 하나씩 감싸야하는데 그래야 양파가 서로 부딪히지 않고 무리지 않게 됩니다.또한 습한 날씨에는 양파가 상할 수 있어서 신문지 이용하셔야해요.

 

 

은박지를 이용한 양파 보관법도 있습니다.은박지에 양파를 하나씩 싸서 보관하는 방법인데요.이렇게 양파 보관하게 되면 싹도 나지 않고 양파가 쉽게 무르지 않아서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냉장고에 양파를 보관하고자 할때에는 양파 냄새가 배지 않도록 밀폐 용기에 담거나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장고에 넣으면 됩니다.아무래도 여름철에는 양파가 잘 보관한다고 해도 쉽게 상할 수 있거든요.그래서 냉장 보관하는게 낫습니다.

 

 

양파 냉동 보관법도 알아두세요.양파를 미리 다지거나 슬라이스 한 후 냉동실에 보관하셔도 되는데요.이때에는 쓸 양만큼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담아두면 아주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단점도 있어요.냉동보관은 아삭한 식감이 좀 약하거든요.

 

 

혹시라도 양파가 물러진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에는 양파 껍질을 까고 물러진 부분을 잘라내서 다시 썰은 후 비닐봉지에 담아서 냉장 보관이나 냉동 보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양파에 싹이 난 경우에는 그냥 싹 부분 잘내서 먹어도 됩니다.감자는 싹이 나면 먹지를 못하지만 양파는 상관이 없습니다.그러나 이상한 냄새가 나고 곰팡이가 생겼다면 그런 양파는 과감히 버리셔야해요.아깝다고 먹으면 큰일납니다.

 

 

양파는 건강에 이로운점이 많은데요.우선 고혈압에 좋습니다.양파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기에 혈압 수치 내리는데 도움이 되거든요.그래서 저희집도 고혈압 환자가 많다보니 일부러 양파를 많이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양파는 해독작용 효과가 뛰어납니다.그래서 숙취 해소에도 좋지만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효능도 뛰어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평상시 술과 담배 많이 하시는분들은 양파를 꾸준히 먹어서 우리 몸에 나쁜것이 쌓이지 않게 관리하셔야합니다.

 


양파는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분해시키는 효능이 있거든요.특히 유해물질 흡착하여 배출되기에 우리 몸을 아주 깨끗하게 청소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양파는 몸의 피로회복에도 좋고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