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적금 금리비교 추천

반응형

자유적금 금리비교 필수입니다.저는 해마다 예금 하나 가입하고 자유적금을 하나 가입하는데 갈수록 금리가 많이 낮다보니 이자는 얼마되지 않지만 그래도 가장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은행에 돈을 넣는것이더라구요.어차피 다 낮아서 거기서 거기지만 그래도 자유적금 금리비교는 꼭 해보세요~

 

자유적금 추천 이유는?

 

 

자유적금 금리비교 방법 알아보기전에 왜 정기적금보다는 자유적금 추천하는지 알려드릴께요.솔직히 정기적금이 이자율은 더 높습니다.허나 금액을 정해놓고 돈을 넣어야하다보니 수입이 일정하지 않는 경우 또는 수입이 별로 없는 경우에도 무조건 넣어야하기에 버거울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적금은 그냥 내가 내고 싶을때 내며 되는것입니다.만약 이달에 100만원의 여유가 있다면 100만원 넣으시면 되구요.그 다음달에는 돈이 한푼도 없어서 아무것도 넣지 못할꺼 같다면 안 넣으면 됩니다.그러나 정기적금은 매달 정해진 금액을 꼬박꼬박 내야하죠.그래서 불규칙한 수입이 있는분들에게 자유적금 추천하는것이죠.

 

 

하지만 나는 조금이라도 더 이자가 높았으면 좋겠어...이런분들은 자유적금 추천하기보다는 정기적금을 권해드립니다.아마 은행에 방문해보시면 자유적금과 정기적금 생각보다 금리 차이가 큽니다.헌데 저는 얽매이는것보다는 그냥 내 멋대로 내는게 편해서 항상 자유적금을 들고 있습니다.

 

 

어차피 적금은 예금과 비교하면 매달 꼬박꼬박 낸다고 해도 그렇게 수익이 좋은편으 아니더라구요.예전에 한번 엄청나게 허리띠 졸라매면서 냈었는데 영 신통치 않았습니다.그래서 어느정도의 목돈이 있다면 정기예금을 하나쯤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정기예금은 한번에 돈을 넣어두는것을 말하는데요.적금은 매달 낸다면 정기예금은 한번에 넣고 1년이 지나서 돈을 찾는것입니다.오늘 수협에 문자가 왔는데 보니깐 그래도 얼마전에 비하여 2%대로 올랐네요.

 

 

만약 정기예금 경우 금리가 2%라면 내가 1억을 맡겼을때 2%의 이자 1년 후에 200만원을 받게 됩니다.그렇다고 200만원 고스란히 받는게 아니라 여기서 15.4%제외하고 받습니다.허나 농협이나 수협 새마을 금고 등등 3천만원까지 농특세라는게 있어서 1억 7천만원에 대해서만 15.4%이고 3천만원까지는 1.4%만 부과됩니다.

 

 

따라서 3천만원이하는 15.4%가 아닌 1.4% 계산하시면 되요.그 이상 넘어가게 되면 15.4%이지만요.허나 예전에 4~5%대 금리와 비교하면 지금 너무 낮아서 은행에 돈을 넣어도 영 신통치 않습니다~

 

 

자유적금 금리비교 모네타 사이트 이용하시면 한눈에 자유적금 금리비교가 가능해서 아주 편한데요.맨 위에 보면 자유적립식이라고 있습니다.이 부분을 클릭해주시고 아래에는 1년 선택하시면 됩니다.길게 하고자 한다면 다른것을 선택해도 좋은데 뭐든 1년이 가장 좋더라구요.

 

 

자유적금 추천 자유적금 금리비교 전체를 보면 가장 높은 자유적금은 경기 남양저축은행으로 2.20%으로 되어있습니다.전반적으로 2%대인데요.몇달전 1.8%대인것과 비교하면 확실히 금리가 오르고 있긴 하네요.이런식으로 내가 사는 지역 선택하고 저축할 금액 입력 후 확인하시면 쉽게 자유적금 금리비교가 가능합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도 해보도록 할텐데요.확실히 자유적금과 비교하면 차이가 크죠.어떤곳은 무려 6.20%나 합니다.아무리 높아도 이게 뭔가? 싶은데요.궁금할때에는 옆에 상품명을 클릭하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보니깐 기초생활수급자나 소년소녀가장 등등 조건이 있네요.

 

 

이번에는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정기예금도 이제 2%대가 보이기는 하네요.저는 5월에 1.8%대로 들었는데 허나 여기선 금리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세후 수령액을 보셔야합니다.보시면 경기 한화저축은행이 가장 높기는 하지만 세후수령액은 오히려 2.10%밖에 안되는 면곡신용협동조합보다 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