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2층 고속열차 K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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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2층 고속열차 KTX가 시험운행에 들어갈 예정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코레일은 한국형 2층 고속열차를 8월쯤에 제작을 하고 연내 한국형 2층 열차 시험운행을 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2층 KTX는 기존 ktx보다 최대 4배나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 안전성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한국형 2층 고속열차 상용화 기술개발을 마치게 되면 2023년쯤에는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앞서 얘기했듯이 한국형 2층 고속열차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좌석수라 할 수 있습니다.기존 ktx 산천 예를 들면 300석정도의 좌석이 1400정도로 늘어나게 됩니다.



게다가 한국형 2층 열차 한대가 국내선 항공기 5대 그리고 우등 고속버스 50대와 동등한 수송력을 보유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즉 좌석수가 늘어나게 되면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좌석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허나 2층 KTX 과연 이게 도입이 될 것인가? 입니다.




2년전 국책 연구 과제로 추진되었던 한국형 2층 고속열차 계획은 49점 낙제점을 받았고 국토교통부도 한국형 2층 고속열차 안전성 이유로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거든요.




허나 코레일은 우선 2층 화물 열차 경우에는 최종 운행 점검을 마치고 난 후 내년 실용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한국형 2층 고속열차 KTX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앞으로 몇년후의 얘기입니다.당장은 힘들것으로 보이는데요.그래도 한국형 2층 KTX 열차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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