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유산 증상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임신초기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임신 초기 유산 증상을 알아보기전에 가장 먼저 임신을 하게 되었을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할께요.임신초기 증상 보통 4~5주후에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임신초기 증상으로 생리가 없게 됩니다.그래서 생리 예정일이 정확한분들은 혹시라도 최근 생리를 하지 않았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생리 예정일을 넘겼더라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다이어트 심하게 하는 경우 안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쉽게 지치고 피로감을 느끼는것도 임신초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최근에 몸이 많이 무겁고 축축 처지면서 기운이 없다면 임신을 해보셔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이런 증상은 대부분 감기 몸살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 증상으로 가슴에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유방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것인데요.호르몬 영향으로 인하여 가슴통증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헌데 그냥 단순 월경증후군일 수도 있습니다.
임신초기 증상으로 구역질과 구토 증상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혹시라도 속이 자꾸 울렁거린다거나 구토 및 구역질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있어 조심하셔야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괜히 아무약이나 마구 드시지 마세요~
복부 통증이 발생하는것도 임신초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생리통과 비슷한 듯하지만 강도가 조금 세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복통과 함께 요통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 복부와 허리가 아프다면 의심을 해보셔야해요.
임신초기 유산 증상에 대하여~
유산이란 태아가 생존 능력을 갖기 이전 즉 임신 20주 이전 또는 태아의 무게가 500g 이하일때 임신이 중단되는것을 말하는데요.여기서 임신초기 유산 증상 자연 유산 경우에는 임신 합병증 중 가장 흔하는것으로 임신의 약 30~60%까지 일어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신초기 유산 증상 화학적 유산이란 임신인것을 모르는 상태에서 다음 월경기에 월경이 나오면서 유산이 되는것을 말하는데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에는 유산율이 15%정도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신초기 유산 증상으로 계류유산이라는것이 있는데 계류 유산이란 태아가 성장을 멈추고 사망한 상태로 유산되는것을 말하는데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없다고 할 수 있으며 입덧이 갑작스럽게 멈추거나 아랫배 또는 가슴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절박유산 경우 임신을 하고 약 20주가 되기전에 유산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임신초기 유산 증상으로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출혈 증상이 나타났다는것은 뭔가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주의깊게 지켜봐야해요.
유산은 반복될 수록 다음 임신 시에도 유산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즉 처음 유산한 산모가 다음 임신에서 유산할 확률은 15%이지만 두번 유산을 한 산모가 세번째 임신을 하게 될 경우 유산학 확률은 25%이고 유산 경험을 세번한 산모가 네번째 유산할 확률은 30%라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약 복용을 신경써야하는데요.호르몬제나 항생제 해열진통제 그리고 구충체 등은 태반을 통과하여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 임신 중에 약을 복용해야한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안전한 약으로 교체하여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 먹지말라고 하는데 그게 다 이유가 있습니다.매일 맥주 3캔 이상을 마시게 되면 태아의 지능이 낮고 중추신경계에 손상을 일으키는 태아알코올 증후군이 생길 수 있거든요.그렇기에 임신중에는 소량의 알코올 섭취도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으며 절대로 술 마시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