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어깨탈구 증상 수술

반응형

봄철 어깨탈구 주의하셔야겠습니다.날씨가 따뜻해지면 야외활동이 증가하게 되고 이러다보니 봄철 어깨탈구 증상을 호소하는분들이 늘어나는것인데요.어깨 관절은 운동 범위거 커서 탈구 될 위험이 큽니다.그리고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습관성탈구로 이어질 수 있으며 어깨 탈구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어깨탈구는 어깨 관절의 뼈와 연골, 인대 등이 원위치에서 벗어난 상태를 말하는데요.봄이 되면 야외활동이 잦아지게 되고 이로인하여 봄철 어깨탈구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주로 젊은층에서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10~30대 남성분들 조심하셔야해요

 

 

봄철 어깨탈구 증상을 살펴보면 심한 통증이 생깁니다.그리고 주위가 붓고 멍이 듭니다.이외에도 어깨뼈가 근처 신경을 누르게 되면 손이 저릴 수도 있고 마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그렇다면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깨 탈구되면 빠진 어깨를 정상으로 되돌려놔야하는데 문제는 본인이 해서는 안된다는것이죠.너무 아파서 직접 어깨 관절을 끼워 맞추다보면 혈관이나 신경 그리고 인대가 손상 될 위험이 크거든요.

 

 

그러니 봄철 어깨탈구 증상으로 인하여 어깨가 빠졌다면 무조건 전문 병원 찾아가셔서 전문의에게 교정을 받으셔야합니다.

 

 

봄철 어깨탈구 수술 관련해서 살펴보면 어깨 관절이 빠져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환자 경우에 어깨 탈구 수술을 시행하면 치료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어깨 관절이 빠지지 않도록 파열된 부분을 고정하고 늘어난 관절막을 조여 주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어깨탈구 수술 이후 3개월 후부터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수영은 수술 후 3개월째, 공 던지기는 6개월이 지나면 할 수 있습니다.수술 이후에는 절대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봄철 어깨탈구처럼 스포츠 손상 주의해야하는데요.스포츠 손상이란 운동할 때 일어나는 모든 종류의 손상을 말하는데요.신체 접촉이나 낙상으로 인한 외상, 장기간의 미세부하나 단기간의 과부하로 조직이 손상되는 과사용, 잠수병, 고산병 등의 환경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스포츠 손상은 근육, 힘줄, 인대, 뼈, 연골 등의 근골격계 손상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염좌, 긴장, 인대 파열, 건 파열, 골절 및 탈구 등도 스포츠 손상에 해당됩니다.

 

 

봄철 어깨탈구 예방이 중요한데요.운동을 꾸준히 하셔야합니다.갑작스럽게 운동을 하다보면 꼭 다치는 일이 생기거든요.

 

 

그러니 꾸준히 운동하면서 어깨 근력도 키우고 유연성도 길러줘야합니다.그리고 격ㄹ렬한 운동을 하기전에는 꼭 스트레칭 해주셔야해요.몸풀기가 우선이 된 후에 운동을 해야합니다.또한 운동후에는 찜질로 근육 긴장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인터넷속도측정  (0) 2017.03.14
위택스 홈페이지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0) 2017.03.14
트럼프 연봉 기부 40만달러  (0) 2017.03.14
로타바이러스 증상  (0) 2017.03.14
미국 금리 인상 시기  (0) 2017.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