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고 졸린증상 이유

반응형

피곤하고 졸린증상 이유가 뭘까요? 아침에 눈 뜨면 축 늘어지고 기운도 없습니다.그래서 몸에 좋다는 영양제도 먹어보지만 소용이 없죠.이처럼 매일 매일 피로함과 싸우고 있다면 분명 뭔가가 문제있다는것인데 그걸 잘 알아차리지 못해서 더 문제가 됩니다.피곤하고 졸린증상 이유 10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곤하고 졸린증상 이유 첫번째로 수면 부족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사람은 하루에 적어도 7~8시간을 자야하는데 학생들은 공부하느라 못 자고 직장인들은 일때문에 잠 못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리고 살다보면 고민거리도 많죠.그래서 이로 인한 불면증으로 잠을 못 자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피로가 쌓이게 되는것이죠.

 

 

피곤하고 졸린증상 이유 두번째는 불균형한 식사를 꼽을 수 있습니다.너무 적게 먹거나 또는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게 되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그래서 몸에 좋은 음식 그리고 삼시세끼 잘 챙겨드셔야합니다.특히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을 고루 섭취해야합니다.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나타나는것이 혹시 수면 무호흡증때문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합니다.코를 심하게 곤다거나 잠을 자는 도중 호흡이 잠시 멈추는 상태가 되며 잠을 오랫동안 잤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잔 것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그래서 몸이 피곤한것이죠.

 

 

혹시 내가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세요.카페인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이롭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심박수와 혈압을 올립니다.또한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피로감을 초래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피곤하고 졸린증상 이유 빈혈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특히 여성분들은 월경때 빈혈 증상이 심해지는데요.철 결핍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도움이 되는데 살코기나 간 그리고 조개류와 콩을 먹으면 좋습니다.

 

 

피곤한 이유가 우울증때문은 아닐까요? 우울증은 정신적인 장애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초래하기도 합니다.그래서 피로감이 심하게 느껴진다거나 두통이 발생한다거나 식욕 부진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피곤하고 졸린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해요.갑상선이 몸 속의 신진대사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데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쉽게 지치고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그리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경우 쉽게 살이 찌기도 합니다.

 

 

당뇨로 인하여 피곤하고 졸릴 수 있습니다.당이 체세포로 들어가 에너지로 전환이 되어야하는데 잘 되지가 않다보니 이로 인하여 자꾸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것이죠.그러니 당뇨 증상은 아닌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탈수증으로 인하여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평상시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분들은 남들보다 더 피로감을 자주 느낄 수 있는데요.탈수증이란 무슨 상관일까? 싶지만 피로감을 느끼지 않으려면 적어도 한 시간에 물 2잔 아니 1잔이라도 마시면 좋습니다.


 

피곤하고 졸린 이유 심장병일 수도 있습니다.아니 설마? 할 수 있지만 가벼운 일에도 심한 피로감을 느낀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는데요.이런 경우 병원에서 한번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임신 초기증상일 수도 있고 운동을 거르면서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평소 운동을 전혀하지 않는 사람은 상관이 없지만 운동을 매일 하던 사람이 날씨때문에 그리고 여러가지 이유로 운동을 거르게 되면 오히려 더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는것입니다.

 

 

하여간 이처럼 피로감을 심하게 느낀다면 잘 자는것이 중요한데요.그냥 잠만 잔다고 해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질 좋은 숙면을 취해야합니다.앞서 얘기했듯이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경우 8시간을 자더라도 그만큼 잔 게 아니거든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보세요.토마토와 오렌지 그리고 레몬등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이때문에 피로해소 및 신진대사 촉진시켜줍니다.또한 마그네슘이나 칼슘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마지막으로 운동을 규칙적으로 30분씩이라도 해보세요.

반응형

'건강우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HD 증후군 증상 자가진단  (0) 2017.07.21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  (0) 2017.07.19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0) 2017.07.17
편두통 원인 증상 알기  (0) 2017.07.15
줄넘기 1000개 효과 다이어트  (0) 2017.07.13